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사회이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빙둔둔'

by 김멍이 2022. 2. 4.
반응형

2022년 2월 4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막이 오릅니다.

 

세계인의 축제 올림픽!

오늘은 드디어 동계 올림픽의 개막식이 있는 날입니다. 개막식이 이루어지는 시간은 오늘 밤 21시 00분(20시 00분 CTS)에 입니다코로나19로 인해 현장에서 직접 관람하는 것은 어렵게 되었지만, 여전히 전 세계인이 열광하고 선수들의 기량을 마음껏 뽐내는 동계올림픽! 우리 선수들은 경기를 위한 컨디션을 고려해 11명만이 개막식에 참석한다고 합니다.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개막식 시간 21:00 금요일 (2월 4일)

 

개막식은 올림픽의 꽃이라고도 할수 있는데요. 어떤 멋진 개막식이 이루어 질지, 또 오늘 개막식에서 과연 누가 마지막 성화를 장식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올림픽의 꽃 성화의 마지막 주자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 '빙둔둔'

 

올림픽 하면 그 올림픽을 나타내는 마스코트도 중요합니다. 이번 2022 베이징 올림픽의 마스코트는 중국이 사랑해 마지않는 동물, '판다'를 모티브로 한 마스코트입니다. 마스코트의 이름은 '빙둔둔(氷墩墩)' 이며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글로벌 공모전을 통해, 중국과 세계 25개국의 5800개 이상의 출품작 중 선정한 올림픽 마스코트라고합니다.

 

 

 

*빙둔둔을 잘 보시면 단순한 '판다'가 아닌 얼음 옷을 입고 있은 '판다'입니다!!!

 

빙둔둔은 얼음으로 만들어진 전신 보호복을 입하고 하는데, 우주복과 비슷한 형태를 한 이 보호복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미래를 위해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인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빙둔둔은 대체 무슨 뜻일까요?

중국 표준어에서 "빙"은 몇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그 중 가장 일반적인 의미인 얼음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이 얼음이라는 단어는 단어는 순수함과 강인함, 그리고 얼음과 같은 두터운 인정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둔둔"은 활기차다는 의미와 어린이를 뜻하는 말입니다. 

 

한마디로 베이징 올림픽의 마스코트 '빙둔둔(氷墩墩)' 올림픽에 참가하는 운동선수들의 힘과 의지를 나타내고 있으며, 경기를 진행하며 올림픽 정신을 고양시키는데 한몫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함께 공개된 2022 베이징 동계 패럴림픽의 마스코트는  '쉐룽룽(雪容融)' 이라고 하며 13억 중국인들의 염원을 담은 홍등의 모티브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 

 


지금까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캐릭터를 살펴보았는데요.

둔빙빙인지 빙둔둔인지 이름이 헷갈리고,

2018 평창올림픽의 수호랑과 반다비만큼은 아니지만 동물을 모티브로 한 게 꽤 귀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ㅎㅎ

 

이제 한 시간이 남지 않은 개막식!

 

이번에도 MBC KBS SBS

세 곳의 방송사에서 생중계를 하게 되는데요.

이번에 2022 베이징 올림픽에서는

어떤 성대한 개막식이 이루어 질지 기대가 됩니다.

 

이번에도 여러종목에서 멋진  경기를 펼칠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