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성격유형검사

MBTI / 잇티제 특징을 알아보자(ISTJ특징/잇티제연예인)

by 김멍이 2022. 2. 2.
반응형

 

ISTJ특징/잇티제연예인

 

ISTJ 성격유형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TJ

 

이 유형은 인구의 대략 13%를 차지하는 유형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은 유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신중하고 조용하며 매사에 현실적인 판단으로 "이 사람은 신뢰할만하다"라는 평을 받는 성격유형입니다. 

 

모든 일을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바라보며 시작한 것은 반드시 끝내야 하는 성격입니다.  자신이 맡은 바 책임을 다하며 차분하며 헌신적이고, 인내력이 강한 유형의 사람들입니다. 우리나라와 같은 수업환경에 적응하기 쉬운 성격유형으로 MBTI 중 수능 성적 평균 1위라고 하네요!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기에 원리원칙과 계획을 중시합니다. 여행이 잡히면 계획을 철저하게 세워 떠나는 대표적인 유형 중 하나입니다. 즉흥적인 것은 크게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며, 약속을 어기는 것은 ISTJ유형의 사람들이 매우 싫어하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집돌이 집순이가 많으며 정리정돈을 잘하는 유형으로 평가받습니다.

 

ISTJ는 종종 남들이 보기에 속을 알 수 없다는 평을 듣는 유형입니다. 타인이 보았을 때 이성적이고 과묵한 사람으로 비치는 경우가 많으며, 인간관계에 있어서 자신의 마음을 깊게 터놓는 사람이 한정적이기도 합니다. 스스로의 마음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서툴기에 가끔 공감능력이 부족한 것 같다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 

 

또한 ISTJ 유형은 친한 사람에게 직설적인 표현을 자주 하기도 해, 선의의 거짓말도 안 해주는 유형 1위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 ISTJ라면 공감하는 것들

 

 

- ISTJ 연예인

 

인피니트 김성규 / 인피니트 엘 / GOT7 마크 / iKON 정찬우

 

우주소녀 보나 / 소녀시대 써니 / VIVIZ 신비(여자친구) / 이보영 

 

펜타곤 진호 / 남윤수 / 업텐션 선율 / 이석훈

 

 


오늘은  ISTJ의 성격유형과 특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MBTI 정보는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재미로 읽어 주세요

 

▼ 다른 성격유형 보러 가기

 

MBTI / 엔팁 특징을 알아보자 (ENTP특징/엔팁연예인)

ENTP특징/엔팁연예인 ENTP 성격유형 - 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 , ENTP ENTP, 엔팁 유형은 인구의 3% 정도를 차지하는 유형입니다. 한국사람 중에서는 2%를 차지한다고 하네요. 자존감과 자기애가

nues.tistory.com

 

 

MBTI / 인팁 특징을 알아보자 (INTP특징/인팁연예인)

INTP특징/인팁연예인 INTP 인팁 성격유형 -논리적인 사색가, INTP INTP 유형은 인구의 약 3%를 차지하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이 유형 사람들 중에는 평범한 것을 거부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창

nu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