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일상리뷰

[ipad] 아이패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장단점

by 김멍이 2022. 3. 9.
반응형

 

아이패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 아이패드 프로 키보드

이이패드 매직키보드 / 12.9인치 스마트키보드

 

 

아이패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아이패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12.9인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선택한 이유

아이패드 키보드에 대한 것은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 고민할 법한 주제입니다. 무선 키보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 중 어떤 것을 사용할지 장단점은 무엇일지.. 저 역시 고민을 하게 되더라고요.^^

무선 키보드를 사용한다면 로지텍 제품이 가장 좋다고 생각되었는데, 챙기는 걸 잘 못하는 스타일이라 매번 키보드를 따로 챙겨나갈 자신이 없었습니다. 또 아이패드만 들고나갔다가 키보드가 필요한 상황이 있다면 난감할 것 같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와 매직 키보드 둘 중 어떤 것을 살지 비교해 보며 고민했습니다. 고민 끝에 제가 키보드 폴리오를 선택한 이유는 현재 노트북이 있는 상황에 트랙패드의 필요성을 못 느꼈고, 노트북급으로 올라가는 무게가 부담스럽기도 한 게 가장 컸다고 생각됩니다. 또 아이패드를 눕혀놓고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매직 키보드는 접히지 않아서 분리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부분이 불편하게 다가왔습니다.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사용해 본 후기 

저는 아이패드 프로(12.9인치)와 함께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한 달 정도 사용했는데, 제가 느끼는 가장 큰 장점은 일반 아이패드 케이스처럼 가볍고 휴대성이 좋다는 것입니다. 크게 무겁지도 않고 아이패드에 붙여 두기만 하면 키보드의 역할을 하니 너무너무 편리했어요. 

 

-한 달 사용 후 느끼는 장점

1. 일반 아이패드 케이스처럼 가벼워 휴대성이 좋음

2. 공책처럼 뒤로 접어서 펜슬을 이용하기 편함

3. 키보드의 충전이 필요 없음

4. 별다른 연결 없이 케이스를 끼워두면 바로 장치가 연결됨

5. 앉아서 누워서 사용하기에 각도가 편함

6. 키보드가 조용하고 키감이 나쁘지 않음

7. 매직 키보드에 비해 가격이 낮음

8. 디자인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함

 

-한 달 사용 후 느끼는 단점 

1. 케이스에 지문과 같은 하얀 자국이 잘 묻음

2. 종종 잘 못 들면 키보드가 아이패드와 분리됨 

3. 측면 보호가 되지 않음

 

조심조심 들어야 할 정도는 아니지만, 가끔 급하게 아이패드를 들면 키보드와 아이패드가 분리되어 아찔한 경우가 생기기도 하니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두 가지 단점 외에는 사용하며 불편하다거나 크게 단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펜슬을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의 입장으로서 우선 매직 키보드와 달리 접어서 필기를 하고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또한 잠깐잠깐 키보드를 사용하는 입장으로서 조용한 키감이 저로서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오래 사용하면 피로도가 느껴지고 불편할 수도 있겠으나, 오래 사용할 때에는 아이패드 대신 노트북을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의 장단점 고민해 보시고,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