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성격유형검사

MBTI / 엔프제 특징을 알아보자(ENFJ특징/엔프제연예인)

by 김멍이 2022. 1. 26.
반응형

ENFJ특징/엔프제연예인

 

ENFJ 엔프제 성격유형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ENFJ

정의로운 사회 운동가 ENFJ. 엔프제는 전 세계 사람들 중 2.5% 정도밖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ENFJ타입은 공동체를 살아가는 삶에 적합한 유형으로 평가받습니다.  ENFJ는 사교성이 뛰어나고 관계에서 책임감을 많이 보이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에 망설임이 없고, 여러 명이 모인 자리에서 분위기를 이끄는 리더형 성격이라고 합니다. 

 

공감능력이 좋고, 배려심이 많아 상대방에게 문제가 생길 시 적극적으로 도우려고 한다고 해요. 그래서 사람들에게 성격 좋다는 평을 많이 듣는 유형입니다. 이들은 계획을 세워 무언가를 해내는 완벽주의자적 성향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고 합니다. 사전 계획을 잘 세우고 추진력이 강합니다.

 

사람들이 표현하길,

이 세상에 천사가 있다면 그 천사는 분명 ENFJ 일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그만큼 사람을 좋아하고 정, 눈물, 동정심이 많습니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사람에 대한 정이 넘치는 만큼, 관계에서 참을성도 많고 사람들의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참을성의 신, 인내의 신으로 불리기도 하는 타입의 사람들로 화가 나도 겉으로 표현하지 않고 웬만하면 묵묵히 참아낸다고 합니다.

 

워낙 사람을 좋아하는 성격이기에 사람들에게 퍼주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ENFJ는 비판적인 시각보다는 긍정적으로 세상을 보려는 시각이 강하지만, 인간관계에서 상처를 받으면 오랜 시간 가슴 아파한다고 합니다.

 

-ENFJ(엔프제) 라면 공감하는 것들

 

 

 

-ENFJ(엔프제) 연예인

BTS 지민 / 아이콘 송윤형 / 강다니엘 / EXO 찬열

 

 EXO 수호/ 김재환 / 업텐션 이진혁 / 세븐틴 조슈아

 

걸스데이 유라 / 여자친구 유주 / 여자친구 예린 / 아이즈원 이채연

 

 

ITZY 리아 / ITZY 유나 / (여자)아이들 민니 / (여자)아이들 우기


 

오늘은  ENFJ의 성격유형과 특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MBTI 정보는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재미로 읽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