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성격유형검사

MBTI / 잇프피 특징을 알아보자 (ISFP 특징/ISFP연예인)

by 김멍이 2022. 2. 2.
반응형

ISFP특징/잇프피 연예인

 

ISFP 성격유형

 


- 호기심 많은 예술가 , ISFP

ISFP유형은 전세계 인구의 8%에 해당하는 성격유형입니다. ISFP 유형을 표현할 수 있는 대표적인 단어는 예술가입니다. 문학, 음악, 미술 등 예술적인 것에 재능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연적인것, 전원적인 것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은 유형이기도 합니다.

 

ISFP유형의 사람들은 부드러운 말투와 겸손함, 예의 바른 온화한 성품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변에서는 ISFP를 보면 따뜻하고 착한 사람이라는 평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생각은 굉장히 많으나 매사에 조금은 무기력하고 귀찮음이 많은 성격유형입니다. 일을 미룰 수 있을 때까지 미루는 경우가 많은데 반대로 한번 분위기를 타면 제대로 결과를 보이는 유형이기도 합니다. 자신을 내세우지 않고 겸손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의견 충돌을 좋아하지 않기에 주변에 적이 없으며 공감능력과 감정이입 능력이 많이 뛰어난 성격유형입니다. 그렇기에 상대방을 구속하거나 억압하는 행동은 하지 않습니다. 또한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중요시하기에 남에게 싫은 소리를 하지 못해 혼자 속앓이를 하거나 문제의 원인을 자신의 탓으로 돌리는 등 스트레스 상황에 직면하기도 합니다.

 

ISFP유형은 남에게 자신의 속마음을 남에게 잘 얘기하지 않는 유형의 사람들로, 친하지 않은 상대가 자신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것을 꺼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에 가까운 관계를 형성한 사람일수록 자신의 진심을 내비치고,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편입니다.

 

소소한 것에 행복감을 많이 느끼는 사람들이 많으며, 변화에 잘 적응하는 편인 성격유형입니다. 외로움이 많은 유형의 사람들이라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한편으로는 사람을 만나는 일에 많은 감정 소모를 하고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배려형 개인주의"라는 별명이 붙은 성격유형 이기도 합니다. 

 

- ISFP라면 공감하는 것들

 

 

- ISFP연예인

 

10cm 권정렬 / 클릭비 김상혁 / 위아이 김요한 / iKON 김진환

 

 

나나 / 웨이비 노제 / 트와이스 미나 / 레드벨벳 슬기

 

 

TXT 수빈 / 핫샷 노태현 / 박시환 / 배진영 

 

 

샤이니 온유 / 유승호 / 유재석 / BTS 정국

 

 

에스파 윈터 / 위키미키 최유정 / 한해 / VIVIZ 은하(여자친구)

 

 

 


 

오늘은  ISFP의 성격유형과 특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MBTI 정보는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재미로 읽어 주세요

 

▼ 다른 성격유형 보러 가기

 

 

MBTI / 엣티제 특징을 알아보자 (ESTJ특징/ESTJ연예인)

ESTJ특징/엣티제연예인 ESTJ 성격유형 - 엄격한 관리자 , ESTJ 현실적, 구체적, 사실적이고 어떠한 활동을 주도해 나가는 지도력이 있는 ESTJ 유형입니다. 이 유형 사람들의 가장 큰 장점은 리더십이

nues.tistory.com

 

 

MBTI / 잇티제 특징을 알아보자(ISTJ특징/잇티제연예인)

ISTJ특징/잇티제연예인 ISTJ 성격유형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TJ 이 유형은 인구의 대략 13%를 차지하는 유형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은 유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신중하고 조용하며 매사에

nu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