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생활정보

[Adobe]어도비 해지방법, 어도비 플랜구독취소

by 김멍이 2022. 1. 5.
반응형

라이트룸,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어도비 해지방법

 

포토샵,라이트룸,프리미어프로 등 어도비 프로그램 많이들 이용하시지요?

저도 어도비 정기구독자 인데요. 최근엔 취미활동을 쉬게 되면서 한 달에 몇 번 사용하지도 않고,

겨울 들어서는 어도비 프로그램을 정기구독 해놓았다는 사실도 까맣게 잊고 있었어요...

당분간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을것 같아, 어도비 해지하는 김에 포스팅하나 채우기!

 

 

 

어도비 구독 변경 및 취소방법

시작하기 전에 먼저 알아 두셔야 할 것은, 어도비(Adobe)는 대부분 1년 기준으로 구독이 되기 때문에, 기간 만료 전 중간에 구독을 취소하게 되면 위약금이 생긴다는 사실입니다. 취소 단계를 진행하다가 위약금이 생긴다는 사실에 당황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1. 우선 어도비(Adobe) 구독취소를 위해서는 어도비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2. 어도비(Adobe) 홈페이지에 들어가셨다면 아래 사진처럼, 우측 상단의 프로필 영역을 클릭해주세요.

 

 

3. 프로필 영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창이 뜹니다. 이제  계정 보기  클릭합니다.

 

 

4. 클릭하면 이렇게 내가 이용하고 있는 어도비 플랜과 청구&결제 방법이 나옵니다.

우리는 어도비 해지가 목적이므로 내 플랜 영역의 플랜 관리 눌러줍니다. 

 

 

5. 플랜 관리를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내가 신청했던 앱의 구독 시작 날짜, 금액 등이 나오고 플랜 변경 플랜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어도비플랜으로 모든 앱을 구독하고 있는데, 한 가지 앱만 구독하고 싶다면 굳이 해지하지 않아도 플랜 변경으로 가능합니다.

그때 발생하는 차액은 환불이 된다고 하네요.

저는 기간이 4개월 정도 남았는 데 사용하지 않을 것이고... 이용가능한 다른 프로그램도 있기 때문에 플랜 취소 눌러줍니다.

 

 

6. 플랜 취소를 누르면 구독을 취소하는 이유에 대해 간단한 설문조사를 합니다. 체크하고 계속 넘겨줍니다.

헤어짐이 아쉽다는 멘트와 함께, 취소는 크게 번거로운 절차 없이 진행됩니다. 

 

 

7. 계속 눌러준 뒤 마지막 검토 단계까지 넘어가면, 이렇게 취소 세부 정보와 함께 1년 기준 남은 기간에 따른 계약 파기 위약금이 안내됩니다. 저는 4개월 조금 안되게 남아 16500원 정도 위약금이 나왔어요!

 

제가 가입했던 플랜은 포토그래피 플랜.

1년을 정기적으로 이용한다는 조건하에 할인을 받아 한 달 11000원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플랜이었습니다.약속한 1년을 다 채우지 못했으니 할인받은 만큼 위약금을 내는 시스템이었네요!

 

이까지 진행하면, 계정에 등록된 메일주소로 어도비 구독취소확인 메일이 옵니다.

좋은 프로그램 그동안 잘 사용했으니, 다음에 필요할 때 다시 만나기로 하겠습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