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성격유형검사

MBTI / 인팁 특징을 알아보자 (INTP특징/인팁연예인)

by 김멍이 2022. 1. 29.
반응형

INTP특징/인팁연예인

 

 

INTP 인팁 성격유형

 


 

-논리적인 사색가, INTP

INTP 유형은 인구의 약 3%를 차지하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이 유형 사람들 중에는 평범한 것을 거부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창의력, 독창력, 독특한 관점을 가진 사람들이 많은 유형이며 생각이 정말 많은 타입의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특히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의 경우 깊고 심오한 탐구생활을 즐긴다고 합니다.

 

남에게 크게 관심이 없습니다. 적절한 공감에 약해 감정에 대한 공감보다는 어려움이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하려고 하는데 솔루션이 없는 감정적인 대화를 힘들어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다가가기 어렵고 차갑다는 평을 듣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아이디어 뱅크라고 불릴 만큼 창의력, 독창성, 분석력, 사고력은 좋아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나, 이 같은 생각을 머릿속으로는 정말 디테일까지 잘 살리지만 그것을 말로 표현하는 것을 힘들어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뻔하거나 관심 없는 이야기에 에너지를 쏟고 싶어 하지 않는 타입의 사람들인 만큼 쓸데없는 질문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연락을 잘 안 하는 타입의 사람들이 많다고 하며 텐션이 높은 사람과 함께 있으면 기가 빨리는 타입의 사람들이 많습니다.

 

좋아하거나 관심이 가는 사람이 생기면 그 사람에 대해 사소한 것도 다 궁금해하고 물어보는 편입니다.

 

INTP는 화를 잘 안 냅니다.  다른 사람이 화를 낼만한 상황이라도 "그게 화를 낼 상황인가?"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다른사람이 보기에는 화낼 일이 아닌데, 불같이 화를 낼 때도 있다고합니니다. 그 이유는 INTP사람들은 화나는 포인트가 여러곳에 분산되어 있는 것이 아닌, 한 곳에 몰려있다고 하네요.

 

또한 생각이 많은 타입의 사람들로 쓸데없는 생각과 고민으로 시간낭비를 하기도 합니다. 

 

 

 

-INTP 라면 공감하는 것들

 

 

-INTP 연예

 

 

에이핑크 정은지 /  (여자)아이들 전소연 /이나영 / 안예은

 

 

BTS 진 / BTS 슈가 / 김우석 / 창모 

 

 

 

 

브라운아이드걸스 미료 /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 기리보이 / 김하온

 

 


오늘은  INTP의 성격유형과 특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MBTI 정보는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재미로 읽어 주세요

 

 

 

 

MBTI / 엔프피 특징을 알아보자 (ENFP특징/엔프피연예인)

ENFP특징/엔프피연예인 ENFP 엔프피 성격유형 -재기 발랄한 활동가 ENFP 엔프피(ENFP)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재기 발랄한 활동가라고도 합니다. 인구의 7% 정도를 차지하는 타입으로, ENFP 타입은 새로

nues.tistory.com

 

 

MBTI / 인프피 특징을 알아보자 (INFP특징/인프피연예인)

INFP특징/인프피연예인 INFP 인프피 성격유형 -열정적인 중재자 INFP 인프피(INFP)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열정적인 중재자라고도 합니다. 감수성이 풍부하고 이해심이 많으며, 다른 사람과의 마찰을

nue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