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일상리뷰

강원도 강릉여행 : 교동짬뽕 원조 찾기

by 김멍이 2024. 1. 27.
반응형

강릉 교동짬뽕 본점/교동짬뽕 원조/강릉 여행

 

 

1월초 강원도를 여행하며 강릉에서 유명하다는 교동짬뽕을 먹기로 했다.

먹는 김에 원조를 먹어보자 해서, 폭풍검색 하니 ... 원조인 교동짬뽕집이 얼마나 많은지 한참을 헤멧다.

검색에 검색을 더해 발견한 교동짬뽕

 

광고 아니고 내돈 내산 내가 먹은 원조 교동짬뽕.

 

 

원조강릉교동반점 본점

유명한 강릉 교동짬뽕.

여기가 교동짬뽕원조라고 한다. 원조는 외관에서 느껴지는 포스가 있는 것일까.

11시쯤 방문한 것 같은데, 웨이팅이 엄청 길었다.

 

줄이 너무 길어서 오래 기다릴 것 같았는데,

순환이 좋아서 그런지,  30분 정도 대기 후 가게에 들어갈 수 있었다.

들어가기 전 입구에서 사장님이 미리 인원과 주문을 받아 주신다. 

 

 

 

역사가 느껴지는 소박한 가게!

주말이라 그런지 엄청난 웨이팅을 뚫고 자리에 앉았다.

유명인 들의 사진과 싸인이 보인다.  

 

 

"짬뽕이 원조라고 해서 얼마나 다르겠어."

 

 이 짬뽕은 좀 달랐다. 먼저 면이 상당이 쫄깃했고, 

면도 면이지만 국물이 진짜.......대박이었다.

홍합껍질도 다까져 나오고, 신선함이 느껴졌다.

 

 

교동짬뽕 덕분에

태어나 처음으로 중국집에서 공깃밥 시켜봤다.

 

방문하시는 분, 공깃밥 하나 추가해 드세요.

 

 

 

메뉴판에 군만두도 보였는데,

내가 간 날은 짬뽕면과 짬뽕밥만 판매중이었다.

 

주차장이 따로없어 길에 주차를 해야한다. 

가게 건너편에 주차하고 걸어서 가게로 이동했었다.

 

 

 

원조강릉교동반점 본점

- 주소 :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 205

- 전화번호 : 033-646-3833

- 영업시간 : 10:00~18:00 (매주 월요일 휴무)

댓글